인터넷 하늘마을 iskyi.com을 시작페이지로 인터넷 하늘마을 iskyi.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날짜 계산기 음양력변환기 금연이에요. 즐거운 하루 하루 되세요. ^^
[ 2025.5.22. 목요일 ] |홈 Home |하늘아이방 |커뮤니티 Community |세상여행기 WorldTour |영화 Movie |가족동 Family |최근게시물 |
  인기검색어 : 3 (  OR 2 없는 and   
 
 
 
하늘아이 방
하늘아이가 사는 이야기
하늘아이 인스타그램
하늘아이가 본 영화
사랑 달래기
세상 엿보기
세상 여행기
하늘아이가 읽은 책
하늘아이 작품
하늘아이 친구
하늘아이에게 물어봐!
방 명 록
 
 
현재위치 : 하늘마을 > 하늘아이 방 > 하늘아이가 읽은 책 (2004년도부터)
[소설] 신의 유전자 1, 2 좋아 0 조회 2562  


지 은 이 : 마이클 코디 (영국)
옮 긴 이 : 오현수
펴 낸 곳 : 노블마인
펴 낸 날 : 2006-04-27 00:00:00
ISBN : 8901057069
쪽 수 : 1권 340쪽 2권 270쪽
크 기 : 225*143mm
평 점 : 
가 격 : 각 권 8800원
기 타 사 항 : 

트랙백 주소 : http://www.iskyi.com/iskyi4/bbs/tb.php/reading_book/156


[ 책소개 ]

1997년부터 과학-종교 스릴러를 꾸준히 발표해, 댄 브라운보다 한발 앞선 탁월한 작가로 평가받는 마이클 코디의 《신의 유전자》가 ‘노블마인’에서 출간되었다. 그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신의 유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유전공학과 인간 그리고 종교 관계의 문제를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치밀하게 녹여낸 소설이다. 《신의 유전자》는 인간이라면 결코 피해가지 못할 질병과 사망 그리고 생명윤리 문제를 현재 실용 가능해진 과학 기술과 종교적 관점을 대립시켜 첨예한 논쟁의 불씨를 던진다.

신은 죽었다! 그러나… ‘신의 유전자’는 죽지 않았다!!

‘신의 체세포’를 손에 넣을 수만 있다면?
지금 세계는 모든 질병과 사망을 과학의 힘으로 없앨 수 있다는 믿음이 팽배해지고 있다. 반면, 이에 대한 생명윤리나 종교적 논리가 강력한 반대급부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마이클 코디는 그의 첫 장편소설 《신의 유전자》에서 다루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이 문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신의 유전자를 찾아 이를 배양하거나 복제할 수만 있다면, 인류는 질병도 노화도 죽음도 없는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 그렇다면 과연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 질문의 답은 《신의 유전자》의 핵심 축을 이루는, 종교?컴퓨터?유전학의 두뇌들이 비밀리에 진행하는 ‘가나 프로젝트’ 팀의 손에서 하나씩 모습을 드러낸다.

‘지니스코프’와 ‘지니제니’의 놀라운 힘

가나 프로젝트는 예수가 ‘가나 결혼식’에서 처음으로 인간을 위해 물을 포도주로 만든 ‘지상 최초의 기적’에서 따온 명칭이다. 이 팀의 주요 멤버인 톰 카터는 무자비한 킬러의 손에 아내를 잃는다. 그런데 부검 과정에서 아내의 머릿속에 뇌종양이 자라고 있었음을 알게 된다. 총격에 맞아 죽지 않았더라도 그의 아내는 뇌종양으로 고통스럽게 죽음을 기다려야 했을 것이다. 이를 알게 된 톰 카터는 딸의 유전자를 분석해서 딸이 뇌종양에 걸릴 확률을 알아보려 한다.
이런 검사가 가능한 이유는 단 하나의 체세포만 있어도 모든 인체 유전자를 해독할 수 있는 그들의 발명품 ‘지니스코프’가 있기 때문이다. 지니스코프는 ‘지니어스 생명공학 진단’ 사(社)에서 개발한 컴퓨터와 현미경을 결합한 것으로, 상품 바코드를 읽듯 작은 체세포 하나만으로도 구만 구천구백육십육 개의 유전자를 분석하고 각 유전자의 역할을 파악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예수가 미래를 알기에 더욱 괴롭고 힘든 나날을 보냈듯, 톰 카터도 ‘지니스코프’가 예언한 미래를 알게 되어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지며 불행한 미래를 막기 위해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한다. 그 방법은 오로지 ‘신의 유전자’를 찾는 것뿐이다. 신을 과학 기술로 분석해서 신의 능력을 인간의 것으로 만들려는 톰 카터와 가나 프로젝트 팀. 그들은 자신의 목표를 위해 토리노의 수의, 피눈물 흘리는 성모상, 성흔(聖痕), 그리스도의 포피, 란치아노의 성체(聖體)를 찾아 세계를 돌아다닌다.
불가사의 현상으로 알려진 이 체세포들에서 그들은 과연 신의 유전자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인가?

세상에 드러나는 ‘형제단’의 실체

세계 리더들의 비밀회의
《신의 유전자》에는 가나 프로젝트 팀과 대립하며 소설의 다른 한 축을 이루는 ‘형제단’이 등장한다. 형제단은 예수 부활 이후 이천 년 동안 나사로의 예언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려온 사람들이다.
그들의 근거지는 요르단 남부의 인적이 드문, 모래와 절벽으로 이루어진 페트라에 있는‘신의 손가락’을 뜻하는 ‘아스바 엘 라’에 숨겨진 성스런 동굴이다.
어느 날 이곳에 비밀리에 미국 재계와 이탈리아 정계, 그리고 세계 유수의 대학교 교수, 국제 은행 소유주 등 세계의 리더들이 모여 비밀회의를 개최한다. 이들은 세상에 자신들의 실체를 숨기고 이천 년 넘게 활동해온 ‘형제단’의 핵심인물들이다.
이들의 이차 목표는 형제단의 안전을 지키고 신의 뜻에 반하는 불의를 척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들은 킬러단을 육성한다. 그 중 가장 뛰어난 킬러의 암호명은 ‘네메시스’다. 네메시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율법의 여신’으로 인간의 오만에 대한 신의 처벌을 의미한다. 네메시는 형제단의 이차 목표를 위해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포기
한 채 일생을 헌신하며 자신의 본성마저 잃어간다.
형제단과 네메시스의 관점에서 보면 인간의 오만의 결정체 지니스코프는 영원히 사라져야 할 존재다. 뿐만 아니라 이를 탄생시킨 가나 프로젝트 팀원들은 형제단의 ‘척결 대상’ 일순위다. 그런데 형제단에게는 이차 목표보다 중요한 일차 목표가 있다. 일차 목표는 형제단의 존재 이유이기도 하다.

‘가나 프로젝트’ 팀과 ‘형제단’의 연대

오랜 시간이 지나도록 형제단이 일차 목표를 이루지 못하자, 형제단 내부에서 일차 목표를 실행하는 방법론에 대한 회의가 고개를 든다. 결국 과학을 부정하던 그들은 일차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과학자들과 손을 잡게 된다. 네메시스로서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불경한 방식으로. 그러자 네메시스는 형제단과 대립하여 독자 행동에 돌입한다. 서서히 실체가 밝혀지기 시작하는 형제단과 네메시스의 정체, 결국 모든 이들의 시선은 네메시스를 향하고…….
한편, 일차 목표를 위해 가나 프로젝트 팀과 연대한 형제단의 교주 에스겔은 ‘지니제니’를 마주하게 된다. 지니스코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지니제니는, 유전자 분석만으로 인간의 삼차원 홀로그램 영상을 창조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이 지니제니를 통해 에스겔은 지상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충격적인 영상을 목격하게 된다.
결국 에스겔은 자신이 이끌어야 할 형제단의 일차 목표와 이차 목표가 대립될 수밖에 없는 현실적 모순으로 걷잡을 수 없는 혼란의 늪에 빠진다. 이제 형제단은 일차 목표를 위해 이차목표를 포기해야 하는가, 이차목표를 위해 일차목표를 희생시켜야 하는가?
신은 없다고 믿는 ‘가나 프로젝트’ 팀과 과학은 없어져야 한다고 믿는 ‘형제단’.
‘신의 유전자’를 찾기 위한 두 세력의 대격돌이 시작된다!

[ 저자 및 역자 소개 ]

마이클 코디

1961년 아프리카에서 태어난 마이클 코디는 영국에서 교육을 받고 부모를 따라 세계 곳곳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후, 국제 마케팅 및 홍보 분야에 십 년간 몸담았다. 그러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전업 작가로서의 삶을 시작해 첫 작품 《신의 유전자》를 출간했다.
마이클 코디는 미래를 예측하는 독특한 소재와 컴퓨터, 유전공학 지식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스릴러로, 작품성과 대중성에서 고루 인정받은 작가다.
《신의 유전자》를 비롯해 지금까지 발표된 마이클 코디의 작품 《크라임 제로》, 《비너스 컨스피러시》, 《루시퍼 코드》는 25개국에 번역 소개되어 미국과 유럽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오현수
한국외대 서반아어과를 졸업하고 연합통신 업무국에서 근무했다. 2006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조금만 더 일찍 나를 알았더라면>, <나에게 쓰는 영혼의 편지>, <아웃랜더>, <사랑의 유산>, <신의 유전자>, <괜찮아, 내일은 다를 거야> 등이 있다.

[ 목차 ]

[ 1권 ]

프롤로그 - 1968년, 요르단 남부

1부 예언 속에서
1. 2002년 12월 10일 자정, 스웨덴의 스톡홀름
2. 2002년 12월 21일 토요일, 매사추세츠 주의 보스턴
3. 같은 날, 런던
4. 보스턴의 비콘힐
5. 약 한 달 후인 2003년 2월 2일, 보스턴의 비콘힐
6. 같은 날 오후, 보스턴, '지니어스 생명공학 진단' 사의 동물 실험실
7. 요르단 남부의 성스런 동굴
8. 맨해튼
9. 로피탈 드 라 메드신, 파리의 트로와시메 마론 구(區)
10. 사흘 후, 보스턴의 '지니어스 생명공학 진단'사 정보기술부
11. 보스턴의 비콘

2부 가나 프로젝트
12. 삼 주 후, 파리
13. 사흘 후, 제네바
14. 보스턴의 '지니어스' 본사
15. 텔아비브
16. 요르단 남부
17. 기억의 회랑
18. 보스턴의 크릭 실험실


[ 2권 ]

3부 신의 유전자
19. 보스턴의 비콘힐
20. 사흘 후, 보스턴의 지니어스 본사
21. 지니어스 본사 정보통신부
22. 요르단 남부, 성화의 동굴
23. 지니어스 본사
24. 지니어스 병동
25. 코르시카
26. 매사추세츠 주립 교도소의 사형수 감옥

4부 기적의 혈통
27. 일주일 후, 지니어스 사 수술실
28. 사흘 후, 매사추세츠 주립 교도소
29. 매사추세츠 주립 교도소의 사형 집행실
30. 보스턴의 비콘힐
31. 요르단 남부, 성화의 동굴
32. 보스턴의 지니어스 본사

에필로그 - 삼 개월 후

지은이의 말
옮긴이의 말

[ 출판사 서평]



[ 미디어 서평]



[ 책속으로 ]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履쎌�蹂대궡湲�
Clip to Evernote
이름 비번 비밀글

(싸우지않고 이기는 힘) 따뜻한 카리스마
신의 유전자 1, 2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Copyright ⓒ iskyi.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하늘아이 for more information.